종친회소식

종친회소식

손광섭 중앙종친회 부회장 국토부장관 표창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손교영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12-04 14:56 조회2,164회 댓글0건

본문

bcd5b1a4bcb7.jpg   

2017122일 밀양손씨중앙종친회 손광섭 부회장께 서울 정동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열린 개관식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

  충북 청주에서 3대째 건설업을 하면서 청주건설박물관을 운영하는 손광섭 관장(74·광진건설 회장)이 국토발전전시관 개관에 기여한 공로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손 관장은 공영토건 건설회사를 세우고 회사와 관련된 자료를 모으기 시작한 부친(손병선·1968년 작고)의 뜻을 이었다. 2001년에는 사재를 털어 청주시 분평동에 있는 자신 소유의 건물 35층에 청주건설박물관을 만들어 이를 전시했다. 당초 청주 외곽 지역에 별도의 건물을 짓고 이 자료들을 옮길 계획을 추진하던 손 관장은 국토부의 국토발전전시관 건립 소식을 듣고 그곳에 필요한 자료를 모두 기증했다.
기증 자료에는 조선시대와 구한말에 사용하던 먹줄과 먹통, 용도에 따라 사용이 달랐던 다양한 크기의 톱, 콘크리트를 손으로 다질 때 사용하던 기구 등 각종 건설 현장에서 사용하던 도구들이 있다. 특히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의 젊은 시절 모습을 비롯해 당시 국내 건설업체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건설업자요람같은 희귀 자료도 포함됐다. 손 관장은 제 아들(손인석·46·공영토건 대표)도 자료 모으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있다라며 수많은 사람들이 우리 근대 건설의 역사를 볼 수 있게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맨위로